인사이트 2023.06.20 성공적인 콘텐츠 마케팅을 위한 고객 구매 여정 이해하기최근 광고 마케팅 업계에서는 ‘고객 구매 여정(Customer Journey, 이하 고객 여정)’이 큰 화두입니다. 고객 여정이 구매 의사결정에 높은 영향을 미칠 뿐 아니라 판매 비용을 절감하고 수익을 늘리며 고객 충성도를 확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많은 브랜드가 소비자의 구매 여정을 파악하고 소비자의 마음을 읽기 위해 노력합니다. 누군가를 깊이 이해하고 싶을 때 그 흔적을 좇고 발자취를 따라가 보면 그들의 생각과 삶의 패턴까지 알 수 있기 때문이죠.
컬처 3월 전 최강 박쥐를 찾아라! MVP 시상식 기획 과정BAT에서는 분기마다 노마드데이를 통해 MVP를 선정하는 제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조직의 핵심가치를 활성화하여 서로 인정해 주는 문화를 만들어낸 BAT 시상식은 어떻게 기획되었을까요?
프로젝트 2월 전 성과를 만드는 BAT의 영상 제작 원칙 3가지잘 만든 영상은 단순히 눈길을 끄는 것에 그치지 않고, 브랜드의 메시지를 명확히 전달하며 소비자와의 정서적 공감을 이끌어냅니다. 다양한 커버리지의 입체적인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펼치는 BAT. 실제 영상 제작자들의 프로젝트 사례를 바탕으로 성과를 만들어내는 BAT 콘텐츠 크리에이티브의 비밀, 그 세 가지 원칙을 지금 소개합니다.
테크 & 데이터 2024.01.22 누구나 쉽게할 수 있는 MMM 분석MMM 이란? ‘Marketing Mix Modeling(이하 MMM)’은 광고의 성과를 측정할 수 있는 오래된 분석기법입니다. 최근 들어 개인정보 보호가 디지털 광고계의 주요 이슈로 떠오르며’ MMM 분석’도 덩달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광고의 전환 데이터 없이 회귀분석으로 광고 성과를 어느 정도 예측할 수 있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