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처 4월 전 관리보다 관심, 그로스 본부 온보딩 프로세스 도입 과정온보딩, 경력 입사자에게도 필요하지 않나요? 조직문화 TF 멤버들은 각자 자신의 입사 첫날을 떠올려봤습니다. 환영 인사 속 친절한 온보딩을 경험한 구성원이 있는 반면, 그렇지 못한 구성원도 있었죠. 인사팀에서 진행하는 전체 온보딩 이후에 팀 상황에 따라 온보딩 진행 방식이 달랐던 것입니다. 조직문화…
테크 & 데이터 2024.01.22 누구나 쉽게할 수 있는 MMM 분석MMM 이란? ‘Marketing Mix Modeling(이하 MMM)’은 광고의 성과를 측정할 수 있는 오래된 분석기법입니다. 최근 들어 개인정보 보호가 디지털 광고계의 주요 이슈로 떠오르며’ MMM 분석’도 덩달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광고의 전환 데이터 없이 회귀분석으로 광고 성과를 어느 정도 예측할 수 있기…
인사이트 2023.06.20 성공적인 콘텐츠 마케팅을 위한 고객 구매 여정 이해하기최근 광고 마케팅 업계에서는 ‘고객 구매 여정(Customer Journey, 이하 고객 여정)’이 큰 화두입니다. 고객 여정이 구매 의사결정에 높은 영향을 미칠 뿐 아니라 판매 비용을 절감하고 수익을 늘리며 고객 충성도를 확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많은 브랜드가 소비자의 구매 여정을 파악하고 소비자의 마음을 읽기 위해 노력합니다. 누군가를 깊이 이해하고 싶을 때 그 흔적을 좇고 발자취를 따라가 보면 그들의 생각과 삶의 패턴까지 알 수 있기 때문이죠.
컬처 21일 전 2024 M/KT 컨퍼런스 성황리에 개최BAT가 지난 10월 25일 서울 강남구 슈피겐홀에서 ‘2024 M/KT(Marketing Kenotype, 이하 M/KT) 컨퍼런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