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jhome
Reimagining the future of smart home lifestyle with IoT
Opening the new era of mobility
CHALLENGE
주유를 넘어, 모빌리티의 모든 관리를 통합하다
SK에너지는 ‘엔크린 멤버십’을 통해, 정유사 최초로 고객이 전국의 다양한 생활 밀착형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주유를 넘어선 모빌리티 라이프의 확장을 성공적으로 시도했습니다. 이후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의 흐름에 맞추어 더욱 큰 차원의 플랫폼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SK머핀’을 개발하였습니다. BAT는 아직은 시장에 생소한 ‘모빌리티 통합 관리 서비스’가 성공적으로 초기 진입할 수 있도록, 이의 개념을 쉽게 인지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새로운 아이덴티티의 목표로 수립하였습니다.
OUR APPROACH AND SOLUTION
부드럽게 하나로 이어지는 모빌리티 경험
주유, 세차, 멤버십 등 차량 관리 서비스들을 개별적으로 이용해야 했던 불편함을, SK머핀을 통해 하나의 플랫폼에서 유기적이고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게 함으로써 모빌리티 라이프는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SK머핀의 새로운 브랜드 컨셉은 ‘Seamless Movement’로, 연속적인 편리성(Convenient)과 모빌리티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게 하는 계획성(Organized),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안심(Relieved)을 핵심 가치로 정립하였습니다.
모기업 브랜드 자산의 효과적 계승
시장에 생소한 서비스로 초기 진입하는 만큼, 전 국민에게 높은 신뢰를 받고 있는 모기업 SK에너지와의 시각적인 연결성을 차용하는 것이 전략 중 하나였습니다. 모기업 브랜드의 자산을 계승하되, 혁신을 이끌어 나가는 브랜드로서 이를 재해석하고 확장하는 과정을 통해 SK머핀의 새로운 아이덴티티가 만들어졌습니다. 더불어 온라인에서 시작하여 오프라인 경험으로 이어지는 O2O 플랫폼의 특성상, 두 경험이 심리스하게 연결 될 수 있는 전략적 방향성을 설정하였습니다.
모빌리티 서비스의 새로운 면모
BAT는 모빌리티의 본질인 길(Road)과, 서비스 네임을 대표하는 M의 형태로 표현한 Road Frame, SK 주유소를 의미하는 Pin Graphic 등 다양한 모티프로 출발하여 SK머핀을 직관적으로 인지시킬 수 있는 상징체계를 만들었습니다. 이 체계는 유연한 그래픽 시스템으로 발전되어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고객 접점에서 활용될 수 있으며, 고객 중심으로 수립된 언어 자산과의 결합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편리한 모빌리티 서비스로서 새로운 면모를 보여줍니다.
CONCLUSION
서비스를 잇다, 편리함을 열다
SK머핀은 모빌리티 통합 관리 서비스를 시작으로, 차량 이용 고객들이 다양한 혜택을 받고 원활한 모빌리티 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혁신을 추구하였습니다. BAT와 협업하여 이 목표를 위한 기반을 구축하였으며, 편리한 이동 수단을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개척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