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 컬러링

‘나만의 컬러를 찾다’ 고객 인지 개선을 위한 V 컬러링 IMC 캠페인

V 컬러링은 보이는 컬러링 서비스로 이동통신 3사의 최초 통합 서비스입니다.
BAT는 2022년 V 컬러링의 신규 상품인 '무제한 요금제' 출시 홍보를 메인으로 온·오프라인 통합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주목도 높은 키비주얼과 바이럴 필름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캠페인 페이지 개발로 서비스 가입 전환을 연계하여 캠페인을 본 고객의 직접적인 서비스 유입량 증대에 기여했습니다. KPI 영상 조회 수 500만 뷰와 캠페인 참여자 약 2만 명을 달성하며 종료했습니다.

메인 타깃인 MZ 세대가 밀집한 지역 내 주목도 높은 영상 소재로 OOH를 집행하는 동시에, MZ 타깃에 최적화한 퍼포먼스 광고 소재를 통해 해당 타깃 내 V 컬러링의 신규 서비스를 각인하는 데 주력했습니다. 더불어 아이돌 모델을 활용한 포토카드 굿즈를 제작, 서비스 가입 리워드를 제공하며 소비자에게 V 컬러링과 함께 하면 생기는 즐거움에 대한 가치까지 제공했습니다.

디지털 콘텐츠와 연계된 다양한 SNS(인스타그램, 유튜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채널)를 운영하며 채널별 맞춤 콘텐츠로 메인/잠재 고객별 니즈에 맞게 서비스를 어필하여 V컬러링을 인지한 고객이 구매 고려 단계로 진입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전화를 걸 때 보이는 영상 컬러링’을 강조할 수 있도록 모든 콘텐츠 디자인에 브랜드 UI를 적극 활용하고, V컬러링만의 서비스 이점을 간접 경험할 수 있는 소통형, 참여형 콘텐츠에 집중했습니다.

특히, 인스타그램은 컨셉 키비주얼을 토대로 마케팅 메시지를 소구하는 일관된 톤을 구축하여 보다 넓은 타겟에 어필하였으며, 유튜브는 대중적 소비가 높은 숏폼 영상을 정기적으로 발행하고 검색 상위 노출을 위한 SEO 최적화 콘텐츠를 신설했습니다. 트위터는 아이돌 팬덤을 메인 페르소나로 잡고 타겟 핏한 톤앤무드로 운영해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 그 결과 KPI는 446% 초과 달성하였고, 유튜브 구독자도 전년 대비 약 3,000% 증가하는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Digital Campaign
Brand Film
Promotion Website
OOH Advertising
Social Channel
Goods Marketing
Performance Marketing

KV 및 바이럴 필름 

SNS 채널 및 브랜디드 콘텐츠

OOH (옥외광고)

CONTACT@BATCREW.CO.KR CONTACT@BATCREW.CO.KR CONTACT@BATCREW.CO.KR CONTACT@BATCREW.CO.KR CONTACT@BATCREW.CO.KR CONTACT@BATCREW.CO.KR CONTACT@BATCREW.CO.KR CONTACT@BATCREW.CO.KR CONTACT@BATCREW.CO.KR CONTACT@BATCREW.CO.KR CONTACT@BATCREW.CO.KR CONTACT@BATCREW.CO.KR CONTACT@BATCREW.CO.KR CONTACT@BATCREW.CO.KR CONTACT@BATCREW.CO.KR CONTACT@BATCREW.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