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 자체 분석 도구 ‘AEer’ 내 Marketing Mix Modeling 탑재

Feb 23 2024

종합 브랜드 에이전시 BAT(대표 박준규)에서 Meta Robyn API를 활용한 Marketing Mix Modeling(이하 MMM)을 개발하여 ‘AEer’에 적용했습니다.

다양한 마케팅 채널의 효과를 측정하고 분석하여 성공적인 미디어 플래닝을 실행하는 것은 마케터들에게 매우 어려운 과제입니다. 실제 비용 데이터를 제외한 정보들은 정형화하기 어렵고 개인정보 보호 이슈로 인해 광고 성과 측정이 예전보다 까다로워졌습니다.

MMM은 광고 채널에 대한 정량적인 기여 리포트를 통해 마케터들에게 새로운 시선을 제공합니다. 프로모션, 신규 상품, 요일 등의 외부 요소들을 고려한 KPI 최적화 시뮬레이션과 미디어 기반의 예산 최적화 솔루션 등의 결과물은 중요하고 까다로운 미션인 미디어 플래닝에 매우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기존 마케팅 믹스 모델링은 데이터 분석가의 도움 없이는 결과를 도출하고 해석하는 과정이 어려웠습니다.
BAT는 마케터들이 분석 과정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별도의 대시보드를 구축하고, 해당 기능을 적극적으로 도입하여 실제 성공 사례를 발굴해 나갈 예정입니다.

(영상) MMM 분석 도구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 및 마케팅 성과 개선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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