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브랜드 에이전시 BAT가 타불라(Taboola)의 ‘락스타즈 광고 어워즈(Rockstars Advertiser
Awards)’에서 Star Agency of the Year 부문에서 한국 최초 Winner 로 선정됐다고 지난 20 일 밝혔다.
올해 2회째를 맞은 타불라의 락스타즈 광고 어워즈는 네이티브 광고 분야에서 뛰어난 역량을 보인
광고 대행사와 광고주를 표창하는 시상식이다. 현재까지 아시아·태평양 및 중화권 지역에서 16 곳의
수상자가 선정됐으며, Star Agency of the Year 부문에서 한국이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수상의 영예를 안은 BAT 는 이번 시상식에서 타불라 캠페인의 높은 성과와 타불라 툴 사용에 대한
숙련도, 성공적인 파트너십을 인정받았다.
BAT 는 데이터와 퍼포먼스, 브랜딩과 마케팅, 크리에이티브를 통합해 브랜드의 성장에 필요한
솔루션을 제안하는 새로운 형태의 글로벌 에이전시다. 데이터 분석가, 퍼포먼스 마케터, 디자이너 등
30 여 개의 다양한 직무를 가진 구성원들이 광고주의 니즈에 맞춰 Cross Functional Team 을 구성해
브랜드의 종합적인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최근에는 자체 개발한 종합 디지털 솔루션 AEer 를 통해
데이터 및 마케팅 성과 분석, 리포팅 등 각종 업무들을 자동화·효율화를 이뤘다.
김광수 BAT 퍼포먼스 부문 대표는 “타불라의 락스타즈 어워즈에서 한국 최초로 BAT 가 선정되어
영광이다”라며 “앞으로 타불라와 성공적인 협업 사례들을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