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

비에이티 (B.A.T)

What we did

Brand Identity
Brand Messaging
Web Design

프로젝트 개요

B.A.T 는 브랜드 마케팅 에이전시 ARCHETYPE BRAND 의 새로운 이름입니다. ‘사람들의 머리 속에 기억되는 브랜드’를 모토로 작년 8월 런칭 이후 퇴사학교, 언더독스와 같이 독특한 컨셉의 브랜드를 런칭해온 아키타입 브랜드. 런칭 1주년을 맞아 B.A.T 라는 네이밍과 컨셉으로 스스로를 새롭게 브랜딩해보았습니다.

 

“보다 기억되기 쉬운 이름이 없을까?”

작은 브랜드일수록 고유의 ‘개성’ 이 드러나고, ‘기억되기 쉬운’ 네이밍과 컨셉을 가져야한다고 생각하는 우리들. 하지만 막상 아키타입 브랜드라는 이름은 사람들에게 기억되기 쉽지도, 개성이 명확하지도 않은 네이밍과 컨셉이었습니다.

명함을 주고 받을 때마다 ARCHETYPE BRAND 를 어떻게 읽어야할지 모르는 클라이언트들을 보면서, 항상 부르기 쉽고 명확한 이미지로 기억되기 쉬운 네이밍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B.A.T 라는 네이밍은 그러한 고민들 끝에 만들어진 네이밍입니다. BRAND ARCHE TYPE 의 약자인 B.A.T 는 기존의 ‘아키타입 브랜드’ 라는 이름의 뜻을 그대로 이어가면서도, 누구나 기억하기 쉬운 BAT (박쥐) 라는 동물을 떠오르게 하는 네이밍입니다.

또한 박쥐라는 동물은 거꾸로 매달려있고, 소리로 세상을 인지하는 등 브랜드 스토리텔링으로 활용하기에 재미있는 요소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우리는 이에 착안하여 사람들에게 기억되기 쉬운 작은 이야기 요소를 만들고자 하였는데요. 예를 들자면, 박쥐가 거꾸로 매달려서 세상을 바라본다는 ‘상식’을 활용하여 B.A.T를 소개하는 스토리를 만드는 것이지요. B.A.T 는 ‘박쥐처럼 180도 다른 관점에서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브랜드 마케팅 에이전시’ 라고 말입니다.

bat1 bat2 bat3

“개성있는 팔각 그리드로 구성된 비주얼 아이덴티티”

B.A.T 를 리브랜딩할 때 고려하고자 하였던 또 다른 브랜드 키워드는 ‘디지털’ 입니다. B.A.T 는 브랜딩 회사이기도 하지만, 웹과 디지털 마케팅에도 큰 강점이 있는 에이전시이지요. 온라인을 기반으로 확장성을 가져가는 B.A.T 의 아이덴티티는 팔각형 형태의 디지털적인 그리드로, 로고부터 폰트, 어플리케이션까지 통합적인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만들고자 의도하였습니다.

bat4 bat5 bat6 BAT_font_gif1bat7bat8 bat9 bat10 bat11 bat12 bat_outdoor3

ShareTw.Fb.Pin.
...

This is a unique website which will require a more modern browser to work!

Please upgrade today!